제목
[게임원화] 송은서 학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
송은서수강생
게임원화학과
여러분도 저와 같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 01
-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일본 애니풍 캐릭터 드로잉을 어린 시절부터 좋아했습니다. 근처 미술 학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과정이었고, 관련해서 상담을 제대로 받아볼 수도 없었기 때문에 그동안은 진로로 삼을 생각을 못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부모님의 권유로 전망 좋은 컴공과로 진학을 하게 되었으나 그림에 대한 열망을 놓지 못했고, 4학년 졸업반을 앞두고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만나게 된 담당 멘토 안소현 선생님과의 디테일한 진로 컨설팅 덕분에 “더 늦기 전에 시작하자”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02
-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광주권 소재 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인데, 대학 동기들도 학과 보충을 위해 이미 많이 다니고 있는 유명한 학원이었습니다. SBS 아카데미 게임 학원에 대한 이야기를 이미 많이 들은 상태여서 신뢰도가 높았고, 그림을 한 번도 배워서 그려본 적이 없었던 터라 수강을 해야겠다는 필요성은 이미 가지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 03
-
SBS아카데미 게임 광주 지점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게임 원화가가 꿈이었지만 열심히 해온 컴공과 학교생활도 포기할 수 없었는데,
프로그래밍 수업부터 원화 수업까지 다 있는 학원이라 분야별로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학교 공부를 놓치지 않으면서 꿈까지 이룰 수 있는 계획을 멘토 선생님과 함께 세울 수 있어서 불안하지 않게 집중해야 할 것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광주에서 뵙기 힘든 좋은 스펙을 가지고 계신 원화 강사님들께서 1:1 피드백을 개별적으로 디테일하게 주시며 수업을 진행해 주신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광주 중심가에 위치해서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편리하고, 주변에 맛있는 밥집이 많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
- 04
-
수강전 어떤 부분이 가장 고민되었나요?
20대 초중반에 시작한 공부다 보니 “내가 너무 늦은 건 아닐까, 나보다 어리고 잘하는 사람이 많겠지?”라는 걱정과 불안이 함께 들었던 것 같습니다.
- 05
-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그동안은 컴공과 친구들 밖에 없었는데 학원을 다니고, 수강을 하면서 같은 꿈을 꾸는 분들과 친해지게 된 것이 참 좋았습니다. 매 수업 시간 강사님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었던 것도 좋았고, 수업내용이 어렵기는 했지만 열심히 하니 한 만큼 결과로 보이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23년 3월에 생애 첫 미술 학원을 다녔는데 다양한 과정을 병행해서 들으며 여름방학을 불태워 작품들을 만들어나갔고, 6개월도 안된 지금 첫 외주를 받아 진행 중입니다.
반기용 강사님의 아트웍을 수강하며 인체 공부부터 기초를 탄탄히 했고, 한상인 강사님의 원화,스파인 2D와 최정봉 강사님의 도트 디자인 등 여러 과목을 적절한 시기에 놓치지 않고 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06
-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졸업학년이었기 때문에 학교와 학원을 병행하는 게 쉽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체력관리가 되지 않았던 게 가장 어려운 점이었고,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운동이 필수겠다고 느꼈던 것 같습니다.
- 07
-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처음 학원에 왔을 때와 같이 제 꿈은 변함없이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 ‘게임 원화가’입니다.
제 색깔이 가득 묻어나는 캐릭터들을 메이킹 하여 세상밖에 보이는 것이 가장 큰 꿈이며 그 꿈을 이뤄내기 위해 지금 페이스 잘 유지하며 포트폴리오 제작에 힘을 쓸 계획입니다
- 08
-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그림을 그리는 목적에 따라 수강의 필요성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렇게나 그려내고 스스로 만족할 것이라면 배움이 필요 없겠지만, 내가 그림을 그리는 목적이 ‘취업’이고, ‘전문가’가 되기 위함이라면 잘못된 습관이 생기기 전에 기초부터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강을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배운 것을 내 그림에 적용시켜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은 언제든지 혼자 그릴 수 있지만, 내가 그려낸 것을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개별적으로 받으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흔치않기 때문입니다.
- 09
-
SBS 아카데미 게임학원을 처음 봤을 때 느낌과 다니면서 느낀점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깔끔한 시설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집중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는 게 참 좋았습니다. 이번에 두 번째 등록을 했는데 열심히 했더니 장학지원도 충분히 주셔서 부담되지 않게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 10
-
마지막으로 학원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본인 인생의 ‘가장 젊은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고민할 시간에 펜을 쥐고, 한 장 더 그려내는 것을 추천드리며 내 진로에 대한 판단이 잘 서지 않는다면 꼭 전문가에게 ‘먼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스로 보지 못했던 모습이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시선에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
그림을 그리다가 모르는 부분을 가르쳐 주시는 강사님뿐 아니라 진로에 대해 궁금증이나 고민이 있으면 도움을 주시는 멘토까지! 적극적으로 들어주시고 상담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어요!
[게임원화] 임성은 수강생 -
후유증이 남는 웹툰을 그리고 싶어요.
[웹툰] 안소이 학생 -
강사님이 질문에 항상 적극적으로 답변해주시고, 수업시간 외에도 강사님이나 멘토님께 질문을 드릴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임그래픽] 조성근 학생 -
현역 강사님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건 학원 수업만의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웹소설] 이동하 학생 -
아주 깨끗한 시설과 수업을 진행하기에 부담이 없도록 관리된 컴퓨터가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한 것 아닌가 싶은 부분이 아주 잘 갖춰져 있기에 더 감동이었어요.
[게임원화] 김하늘 학생 -
많은 종류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게임프로그래밍] 한운영 학생 -
수준급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할수록 훨씬 보기 좋은 모델링을 완성할 수 있었고 이제는 자신도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캐릭터 모델링을 할 수 있게 되어 다소 만족하고 있습니다.
[게임그래픽] 김도형 학생 -
제가 스스로 노력하고 연습하고 그 부분을 발견해주시고 칭찬과 격려가 정말 큰 감동이 되었습니다.
[게임원화] 최지호 학생